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크롬 제목없음 해결방법 공유

안녕하세요! 얼마전 엽기하우스 페이지를 운영하기위해 인터넷익스플로러가 아닌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크롬(Chrome)에 접속해서 인터넷을 이용하려고하는데 딱! 검은색 화면이 나오면서 아무것도 안나오고 새탭이라고 쓰여야할 위치해 "제목없음" 이라고 나오더라구요.. 페이지가 바뀌지도 않고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할까 스마트폰으로 이것저것 찾아보고 한 결과 해결하는 방법을 알게되어서 아까운 시간 버리시지 말라고 이렇게 소개하게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해결방법은 딱 두가지인데요 제가 설명해드리는데로 차근차근 시도해보시면 80~90% 이상은 그냥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찾다보니 비슷한 상황으로 크롬 앗 이런 이라는 오류가 있었는데 해당 오류를 겪고계신 분들도 동일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하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크롬 제목없음 해결법!

 1 이렇게 황당한 화면을 보신 분들이 대다수 이실겁니다. 크롬을 삭제하고 다시 깔아서 문제를 해결하셨다는분, 저장되어있는 캐시나 기록등을 삭제해서 해결하셨다는 분들도 있어서 시도해보았지만 해결되지않고 이 방법으로 해결되었습니다. 우선 크롬 인터넷창이아닌 컴퓨터 바탕화면에있는 Chrome 아이콘을 봐줍니다.



 2 빨간색과 초록색 그리고 노란색과 파란색으로 이루어진 둥근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대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 화면처럼 열기, 파일 위치 열기, 호환성 문제해결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 등의 항목이 보일텐데요 맨 아래에있는 속성(R) 항목을 눌러줍니다.



 3 속성창에는 시작 위치, 바로 가기 키 실행, 설명등의 항목들이 보이실겁니다.  대상(T): Chrome\Application\chrome.exe" 이라고 적혀있을 텐데요 맨위에 --no-sandbox 라고 하이픈(-)까지 정확하게 입력한후 아래에 확인 버튼을 눌러서 저장해줍니다.(사진참고)


그 다음 크롬에 접속하셔서 잘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보시면 절반정도는 해결이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크롬 제목없음 두번째 해결법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설정 창으로 이동해줍니다. 거기에서 Fasoo DRm client 라는 이름으로 게시자가 Fasoo 인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는 정부관련된 기관에서 로그인이나 정보를 보기위해 필수로 설치해야하는 파일중 하나로 크롬 제목없음오류가 발생하기 이전 아마 설치하실 기억이 있거나 가족이나 지인들이 해당 컴퓨터에서 설치를 했을겁니다.


이 파일을 삭제해도 컴퓨터를 이용하는데 아무 문제가없으니 삭제후 다시한번 접속을 해보시기바랍니다.

저와같이 시간버리는 일이없도록 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렇게 소개해드렸는데 해결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